G05-7182802122

국토부·LH, 주거복지 행복플랫폼 출범식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12-21 11:34 KRD7
#국토부 #·LH #주거복지 #행복플랫폼 #성남여수 임대주택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21일 성남여수 임대주택 단지에서 ‘주거복지 행복플랫폼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적 주택 100만호 공급 등 주거복지 로드맵의 실천의지를 대내외 천명하고 임대주택 입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홍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남여수 임대주택 단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100만호의 임대주택 재고를 확보하는 단지로 입주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

G03-9894841702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성남여수 임대주택 단지의 입주민의 입주를 축하하면서 정부에서 추진하는 새로운 공적 주택 100만호의 추진 방향을 함께 공유·논의하며 실천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거복지 로드맵과 관련된 토크쇼가 진행돼 주거복지와 관련된 정부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편 패널로는 국토교통부 장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조정식)과 지역구 국회의원(신상진),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김정운 여러 가지 문제 연구소 소장 및 노명우 교수가 참석했다.

또 토크쇼에서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공적 주택 100만호를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에게 맞춤형으로 공급하는 등 주거복지 로드맵을 차근차근 이행해 국민들이 집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주거복지 로드맵의 추진의지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