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HUG, 한국감사협회 ‘내부감사 혁신상’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12-08 10:45 KRD7
#HUG #한국감사협회 #내부감사 혁신상 #주택도시보증공사
NSP통신-왼쪽부터 권영상 한국감사협회 회장, 오원택 HUG 감사실장 (주택도시보증공사)
왼쪽부터 권영상 한국감사협회 회장, 오원택 HUG 감사실장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7일 한국감사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7 한국감사인대회’에서 품질평가부문 ‘내부감사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조재훈 HUG 상근감사위원은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감사 활동을 위해서는 감사실도 날로 새로워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HUG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부감사 혁신상은 국제내부감사직무수행기준에 따른 품질평가를 통해 내부감사 혁신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포상이다.

G03-9894841702

HUG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내실 있는 감사활동으로 방만 경영 및 부패 예방을 위해 노력한 성과가 높이 평가됐으며 이번 수상으로 HUG는 내부감사의 전문성 및 독립성 등에 있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HUG는 2017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