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 사전예약 개시...게이머 기대감 확산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7-12-04 07:42 KRD7
#펄어비스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11월 23일 부로 사전예약을 개시했으며 국내 CBT와 출시 일정을 1월 초로 공개했다.

사전예약 인원은 7일만에 100만명을 돌파해 이용자 관심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번 타이틀은 펄어비스 직접 서비스로 결정되어 매출 및 이익 규모의 가파른 상승이 예상된다.

G03-9894841702

출시 일정 변동 리스크가 상당부분 해소된 만큼 본격적인 기대감 확대 국면에 진입했다고 보인다.

엔씨소프트, 넥슨지티 등의 게임사들도 사전예약 개시 후 플랫폼 확장 기대감이 반영되며 가파른 주가 상승을 기록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모바일 최고의 그래픽 수준, 높은 자유도, 차별화된 수익모델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IP 기반 모바일 MMORPG에 대한 높은 수요가 감지된 가운데 게임사들은 앞다투어 MMO 출시 경쟁에 가세할 예정이다.

대작 게임들간 각축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차별점이 확실한 게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현재 레벨업, 장비 강화 위주의 콘텐츠, 확률형 아이템 등 기존 모바일 게임 시스템에 피로감을 느끼는 유저들이 상당수 존재한다.

김한경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검은사막 모바일은 방대한 콘텐츠, 확정형 아이템 위주의 과금 방식을 차별점으로 내세우는 만큼 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