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강소농사업 종합 평가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12-03 11:19 KRD7
#평택시 #강소농사업 #종합평가회 #경영개선 #농업기술센터

올 한해 경영개선 성과 3명 표창 수여· 사례발표

NSP통신-올해 강소농 사업 종합 평가회가 지난달 3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강소농 농가 200여명이 참여해 가운데 개최했다. 사진은 좌측 공재광 평택시장과 함께한 강소농 농업인 수상자들 .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올해 강소농 사업 종합 평가회가 지난달 3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강소농 농가 200여명이 참여해 가운데 개최했다. 사진은 좌측 공재광 평택시장과 함께한 강소농 농업인 수상자들 .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올해 강소농 사업 종합 평가회가 지난달 3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강소농 농가 200여명이 참여해 가운데 개최했다.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추진한 평가회에는 올 한해 경영개선 성과가 우수한 강소농 3명에 대한 표창과 사례발표, 강소농 사업 혁신과제 특강, 사업 평가 및 내년도 사업추진을 위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우수 강소농으로 선정된 이남숙 벌이랑꿀이랑 대표는 떠먹는 벌집 케이크을 개발해 경쟁이 치열한 벌꿀시장에서 차별화 된 상품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G03-9894841702

이예령 좋은술 대표는 평택쌀을 이용한 전통주 제조를 통해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이창범 흙내음농장 대표는 적극적인 SNS 마케팅과 고객관리를 통해 기존 계통출하가 아닌 직거래로 다품목 소량생산의 약점을 극복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다.

내 농장의 강점을 활용한 차별화 전략으로 농가 소득개선을 꾀하고 있는 강소농의 사례는 다른 농업인에게 귀감이 되었으며 농장 경영개선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강소농사업은 대다수의 중소농들이 자신들의 경영모델을 혁신할 방안을 찾아 경쟁력을 쌓아 간다는 점에서 농촌사회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평택시의 강소농사업은 선정된 농가들에게는 교육과 현장 컨설팅을 통해 경영계획 수립과 문제 해결 지원, 유사한 경영규모의 우수 농가 벤치마킹, 우수 농가에는 경영혁신에 필요한 맞춤 예산을 지원해 새로운 사업에 대한 도전과 실질적인 경영개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내년에도 40명의 신규 강소농을 추가 선발하여 농가의 소득을 현재보다 10% 향상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