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한)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24일 전북도민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리더스포럼’을 가졌다.
전북은행은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명사초청 강연과 참석자 상호간 교류를 통해 전북도민 모두가 미래의 창조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격월로 리더스포럼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날 산업연구원 유병규 원장은 ‘2018년 경제전망’이라는 주제로 반도체, 화학, 디스플레이, 자동차, 철강, 조선, 섬유, 무선통신기기 등의 경기 현황과 2018년 국내외 경제 산업 전반에 대해 자세히 조명하는 유익한 강연을 펼쳤다.
유병규 원장은 “대내외 여건의 악화없다면 내년 3%대 성장이 달성될 전망이다”며"2018년에는 4차 산업혁명, 사회융합사회신뢰 방안을 찾는데 역점을 둬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참석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마련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산업을 둘러싼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급변하는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세워 2018년을 성공적으로 준비하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리더스포럼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