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군민평가단, 주요 사업장 6곳 현장 평가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7-11-24 14:55 KRD7
#서천군 #노박래 #군민평가단 #현장평가실시
NSP통신-▲서천군 군민평가단이 관내 주요 사업장 6곳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서천군)
▲서천군 군민평가단이 관내 주요 사업장 6곳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지난 8월 제2기 위촉식을 가진 서천군(군수 노박래) 군민평가단(단장 한선교)이 24일 관내 주요 사업장 6곳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이 날 현장평가 대상사업은 ▲서천특화시장 농산물동 장옥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 ▲보건소와 함께하는 이 좋은 구강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장항선 폐선부지 탄소저감 생태숲 복원사업 ▲장항버스터미널 리모델링 공사 ▲노인일자리전담기관 서천시니어클럽 운영 사업 ▲장항항 신항 활용도 제고사업으로 사업별 소관 팀장의 현장 설명을 듣고 토론과 설문 등을 통해 사업에 대한 평가를 가졌다.

특히 군민평가단은 서천특화시장 농산물동 장옥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으로 지역주민, 관광객과 상인들의 편의제공을 위한 시장환경이 개선된 만큼 내부역량을 키워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G03-9894841702

또한 노인일자리전담기관 서천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현장을 방문해 작업환경 등을 살펴보고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으로 소득증가와 활기찬 노후생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평가단은 현장평가 의견과 결과를 서천군 성과평가에 반영하도록 하고 오는 12월에도 5∼6개 사업장에 대한 현장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선교 단장은 “제1기 군민평가단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평가를 강화하고 주민의 입장에서 정책이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현장평가가 군민의 관점에서 군정을 평가하고 효율적인 사업효과를 위해 마련된 만큼 평가단이 제시한 주요 의견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