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메이드, ‘타르타로스온라인’ 태국서비스…RF온라인 등과 나란히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10-20 15:59 KRD2
#위메이드 #타르타로스 #온라인게임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인티브소프트에서 개발한 타르타로스온라인이 태국 위너온라인를 통해 오는 21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타르타로스온라인은 감동적인 시나리오와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특징. 올해 1월 일본에서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MORPG 게임이다.

태국에서 서비스되는 타르타로스 온라인은 현지의 분위기로 광장을 꾸몄고 태국 전통의 미가 가득한 다양한 장신구를 제공해 태국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G03-9894841702

위메이드 해외사업본부 신민호 본부장은 “타르타로스 온라인이 대만, 일본에 이어 태국까지 진출하며 아시아에서의 입지를 넓히게 된 것에 굉장히 기쁘다”며 “현지 파트너사와의 적극적인 공조를 통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안착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국 온라인 게임시장은 게임인구, PC방 수의 증가와 함께 꾸준한 성장에 있으며, 스페셜포스, 오디션 등 현재 서비스 중인 콘텐츠의 절반이상이 한국에서 수출된 게임으로 한국산 게임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위너온라인은 동남아시아 지역 대표 퍼블리셔로 8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게임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온라인게임은 씰 온라인, RF온라인, 에이스온라인 등이 서비스되고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