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넌 ‘아이폰4’, 난 ‘아이폰3GS’…가입비·기기값까지 공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10-15 10:00 KRD7
#아이폰4 #아이폰3 #애플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애플 아이폰3GS 무료개통에 이어 기기값까지 공짜 상품이 나와, 주목받고 있다.

KT가 국내 출시한 아이폰3GS는 일부 대리점에서 가입비 정도는 대납을 해주고 무료개통 면목으로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역시 채권료가 있거나 기기값이 할부로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

이에 알리바바쇼핑몰은 소비자평가사이트 리플쇼 체험단을 통해 아이폰3GS를 가입비, 채권료, 유심비, 심지어 기기값까지 모두 부담해 무료개통을 해주고 있다.

G03-9894841702

이번 무료개통은 알리바바가 진행한 리플쇼 무료체험단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아이폰 3GS 전면 무료 지원을 하게 됐다.

이효권 알리바바쇼핑몰 본부장은 “아이폰4의 이슈와 삼성전자 갤럭시S, LG플러스유 옵티머스원 등의 구매자들도 상당수 있지만 아직까지 아이폰3GS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있다는 것을 듣고, 무료개통 체험단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알리바바가 가입비, 채권료, 유심비에 이어 기기값까지 모두 부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본부장은 “일부 대리점에서 아이폰3GS를 무료개통해 준다고 홍보하는 경우도 있지만 실제 개통을 위해 가보면 채권료나 기기값 할부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며 “홍보 문구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무료개통은 소비자평가 사이트인 리플쇼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