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보육비전 2020연구회, 보육 현안 간담회 가져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1-16 16:49 KRD7
#안산시 #안산시의회 #보육 #연구회 #유화
NSP통신-안산 보육 비전 2020연구회 간담회 사진. (안산시의회)
안산 보육 비전 2020연구회 간담회 사진.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보육 비전 2020 연구회(연구책임의원 유화)가 14일 오후 의회 대회의실서 간담회를 열고 보육 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구회 소속 유화, 윤석진, 송바우나 의원을 비롯해 지역 어린이집 및 안산시 보육정책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회의는 그동안 연구회가 현장 견학을 통해 파악한 건의사항에 대한 시의 입장과 저출산 문제 해법 등을 주제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날 논의된 건의사항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영아반으로만 구성된 국공립 시설에 대한 보조교사 지원 요청 ▲맞춤형 보육료 100% 지원 요청 ▲긴급바우처이용현황 시스템 입력 기한 연장 요청 ▲보육교사 경력 관리 철저 요청 ▲중간 입사 교사 결책 검진 비용 지원 요청 등으로 이에 대해 시는 검토를 거쳐 타당한 사안에 대해서는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경기도에 필요성을 지속으로 알리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G03-9894841702

저출산 대책의 경우도 보육의 질을 높이는 것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만큼 보육 교사 교육 강화와 처우 개선 친양육적인 기업에 대한 지원 등이 필요하다는 데에 참석자들의 의견이 모아졌다.

유화 연구책임의원은 “그 동안의 연구활동으로 의회와 어린이집 그리고 시 사이의 소통을 확대하고 알려지지 않았던 보육 현안들을 연구 의제로 도출한 것이 큰 성과”라며 “연구 활동이 마무리 단계인만큼 지역 보육 발전에 도움이 되는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는 앞서 지난 10일에도 지역 어린이집 2곳에 대해 현장 견학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20일에는 추가 회의를 통해 보육 종사자들의 의견 청취와 그동안의 연구 성과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