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한대, ‘LINC+사업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1-09 14:55 KRD7
#유한대학교 #사회맞춤형학과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최우수상

이하은 학생 최우수상, 이동현 학생 장려상 받아

NSP통신-이동현 유한대학교 스마트커뮤니케이션 전공 2학년 학생이 장려상인 LINC+협의회장상을 수상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한대학교)
이동현 유한대학교 스마트커뮤니케이션 전공 2학년 학생이 장려상인 LINC+협의회장상을 수상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한대학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유한대학교(총장 이권현)에 재학중인 학생 2명이 최근 부산 BEXCO에서 진행된 산학협력 EXPO 행사에서 ‘LINC+ 사회맞춤형학과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에 참가해 최우수상 및 장려상을 받았다.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공모전에서 유한대학교 이하은 산업디자인전공 2학년 학생이 최우수상인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이동현 스마트커뮤니케이션전공 2학년 학생이 장려상인 LINC+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LINC+ 사회맞춤형학과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에서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55개 대학의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 과정 성과에 대한 경험담을 담아낸 총 110개의 수기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G03-9894841702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하은 산업디자인전공 2학년 학생은 금형, 사출 등의 디자인을 하는 회사에서의 현장실습 경험을 담아냈다.

특히 디자인의 수정에서부터 실제 시판될 아이템의 디자인까지의 경험으로 전공 실무에 대한 열등감을 깨고 자신감을 갖게 된 자신의 모습을 ‘열등감 덩어리의 껍질 깨기’라는 작품으로 표현해 최우상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이동현 스마트커뮤니케이션전공 2학년 학생은 70년동안 인주를 만들어온 매표화학에서의 현장실습 경험을 진솔되게 서술했다.

이동현 학생은 현장실습 기간 중 홈페이지 제작의 경험을 토대로 전공에 대한 실무적인 자세를 갖게 된 경험을 진솔하게 작성해 장려상을 받게 됐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고숙련일학습병행제 P-Tech 운영기관 선정, 한국대학신문 교육대상 수상,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2단계 지원대학 선정,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 사업 선정, 국무총리 표창 3회 수상(국가생산성 대상, 정보문화 우수기관, 일자리창출 지원 분야) 등 각종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돼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