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동향
삼성에피스홀딩스·현대바이오사이언스, JP모건서 글로벌 신약 개발 전략 공개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은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남부지역)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7~8일 양일간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수업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수업 모니터링은 해당 학교의 교감, 담임교사, 담당 장학사, 학습상담교사, 학습상담사가 학습코칭단의 수업 장면을 참관하고 수업에 대한 체크리스트 작성 및 수업 나눔 협의회를 가졌다.
수업 나눔 협의회를 통해 학습부진학생의 학습과 정서적인 면에서 맞춤형 학습 코칭 전략을 함께 협의하고 학습코칭단과 학교, 학부모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심층적인 컨설팅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정안석 교육지원과장(경북학습종합클리닉남부센터장)은 “학습코칭단의 수업 모니터링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맞춤형 학습 코칭 전략 방법을 협의해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2017학년도 하반기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남부지역)에서는 경산, 경주, 영천, 청도, 고령 지역 초․중학교 57교, 총 13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5명 학습코칭단이 학교를 방문하여 맞춤형 학습 상담 및 코칭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8명의 학생에게는 전문상담센터를 통한 무료 치료비 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