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외국기업협회, 2017외국기업의 날 기념식 개최…투자유치 유공자 등 포상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7-11-07 20:12 KRD7
#외국기업협회 #외국기업의날 #투자유치 #유공자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외국기업협회(회장 이승현)는 7일 ‘2017 외국기업의날(2017 Foreign Company Day)’ 행사를 르메르디앙서울에서 개최했다.

지난 2001년 이래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외국기업협회 주관으로 매년 진행해 온 ‘외국기업의 날’ 행사는 대한민국경제 발전에 기여한 외국인투자유치 기업 및 유관기관을 격려하고 외국인투자 유치 유공자들을 표창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미하엘라이터러(Michael Reiterer) 주한유럽연합대표부 대사, 다비드피에르잘리콩(David-Pierre Jalicon) 한불상공회의소 회장, 오스틴김(Austin Kim)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 이광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등 국내외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식이 진행됐다.

G03-9894841702

영예의 은탑훈장을 한국유미코아신소재 지정석 대표이사, 대구텍 김광주 부사장이 동탑훈장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대통령표창 단체상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을 비롯해 한국바스프, 포레시아코리아, 메드트로닉코리아, 쿠라레코리아, 버슘머트리얼즈에이디엠코리아 5개사가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외에는 국무총리표창 9개, 장관표창 26개 등 47개의 정부 훈·포장이 수여됐다.

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회장은 “외국인투자는 대한민국국가 경제발전과 국가안보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축”이라며 “올해에도 외국기업의 날 행사를 통해 국내외국인 투자유치에 지대한 노력을 기울여온 기업 및 기관들을 격려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외국기업협회는 1500여개의 주한외국기업이 회원사로 있는 국내 최대 외국기업단체이다.

1978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인가 사단법인인 한국외국기업협회는 외국기업대표들의 모임과 정보교류 등 외국기업 주도의 민간경제단체로서 외국인투자기업과 정부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