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도고,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실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1-07 16:20 KRD7 R0
#청도고 #청도고등학교 #청도교육청
NSP통신- (청도교육청)
fullscreen
(청도교육청)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청도고등학교(교장 윤경식)는 올해도 어김없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기초 생활 수급 가정과 독거노인 등 사회 소외 계층 분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청도고 학생 16명은 작년에 이어 6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으로 마음을 전했다.

청도고는 매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이웃을 사랑하고 나누고 베푸는 봉사정신 함양에 힘쓰고 있다.

G03-9894841702

윤경식 교장은 “차가운 날씨 속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우리 청도고 학생들이 선행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길 바라고, 항상 남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며 살아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연탄 나르기 봉사에 참여하여 연탄 묻은 얼굴로 환하게 웃던 양혜정(2학년) 학생은 “보람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 마다 봉사활동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과 지속적인 사랑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청도고가 매년 해오던 활동이다.

이번 봉사는 주변으로부터 소외된 이웃의 소중함을 깨닫고 사랑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청도고는 봉사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실시해 남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인성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