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한국고교·도쿄 한국학교 국제교류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7-11-03 15:17 KRD7
#제일동포 #핵심역량 #업무협약 #프로그램 #국제교류

재일동포 자녀 초청 교육과정 및 문화 교류

NSP통신-도쿄 한국학교 학생들이 경기도를 방문해 국제교류 협력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도쿄 한국학교 학생들이 경기도를 방문해 국제교류 협력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6일까지 도쿄 제일동포 자녀를 초청해 경기도 고등학교와 도쿄 한국학교간에 국제교류협력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양국의 교육과정 및 문화 교류를 통해 미래핵심역량을 지닌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쿄 한국학교에 재학 중인 재일동포 자녀 15명과 경기도에 위치한 부용고, 이현고, 초월고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다.

G03-9894841702

지난달 31일에는 부용고등학교와 동경 한국학교의 업무협약 체결로 학생 간 교류, 학교 간 온라인 수업교류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국제 교류프로그램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에 방문한 재일동포 2세 또는 3세 학생들은 부용고, 이현고, 초월고 학생들과 함께 정규 수업 및 동아리 활동, 방과 후 활동, 홈스테이, 문화 및 역사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부용고등학교에서는 수학 메카트로닉스 수업을 통해 블루투스를 이용한 자동차 제작 및 운전, 국악기 연주 수업, 이현고등학교에서는 도자 실습, 한국어·일본어·중국어 문화비교 수업, 초월고등학교에서는 우리말 사자성어, 씨름, J-POP 경연 대회 등을 운영하며 체험중심의 특별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국제교류 협력학교를 운영하고 있고 교육과정 및 수업 교류에 초점을 맞추어 경기혁신교육을 외국에 전파하고 있으며 12월에는 경기도 학생들이 도쿄 한국학교를 방문해 일본의 교육과정 및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류승희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재외동포재단, 한국교육원, 한국문화원, 재외한국학교 등 재외공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국제교류협력학교 프로그램을 점차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 추진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행복한 세계시민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기르며 한 걸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