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비즈플랜, 교육플랫폼 휙스터디 런칭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11-01 08:14 KRD7 R0
#비즈플랜 #휙스터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비즈플랜(대표 안홍식)이 교육플랫폼 휙스터디를 런칭한다. 정부 기관 등의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면서 교육기관과 교육생을 이어줄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비즈플랜은 다년간의 현장경험과 자체적인 개발,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플랫폼을 만들기로 한 것이다.

대한민국은 '청년실업 100만 시대'를 맞이했고, 다보스 포럼의 ‘미래고용보고서’는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2020년까지 약 700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례없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맞서 정부와 지자체는 개개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교육분야에 지원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NSP통신-안홍식 대표가 지난 8월 무역협회에서 예비 무역인을 위한 무역전문가과정을 강의하고 있다. (비즈플랜 제공)
fullscreen
안홍식 대표가 지난 8월 무역협회에서 예비 무역인을 위한 무역전문가과정을 강의하고 있다. (비즈플랜 제공)

이 같은 이유로 정부 지원 및 국비 지원 교육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보이면서, 교육서비스 공급자와 수요자 간 정보 비대칭이라는 문제가 생겼다. 교육기관은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교육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다 교육이 폐지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반대로 교육생은 교육정보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검증이나 추천정보를 획득하기 어려운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누구나 쉽게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신청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서비스 이름을 '휙스터디'라 정했다. 이들은 교육기관에는 교육생 모집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개별 소비자에게는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공급자와 수요자를 한 자리에 모아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