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연구원, 바람직한 재정분권 추진 토론회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7-10-27 10:53 KRD7
#경기연구원 #재정분권 #추진 #토론회 #신종렬

재정분권 이행 위한 원칙과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발표, 토론 진행 예정

NSP통신-30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 예정인 재정분권 대토론회 홍보 포스터. (경기도)
30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 예정인 재정분권 대토론회 홍보 포스터.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연구원이 오는 30일 오후 2시 수원 라마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바람직한 재정분권 추진 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재정분권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원칙과 방향, 정부 간 역할 정립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는 행정안전부, 경기도 및 도내 시군 관계자, 전문가, 도민 등이 참가한다.

토론회는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의 축사와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재정전문가의 발제와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G03-9894841702

라휘문 성결대학교 교수는 ‘재정분권의 필요성 및 원칙과 기준 정립’을 주제로 바람직한 재정분권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원칙을 제시하고 바람직한 방향을 위한 틀을 논의한다.

또한 서정섭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재정분권을 위한 정부 간 역할 정립’을, 송상훈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더불어 잘 살기 위한 재정불균형 해소 방안’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은 신종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이원희 한경대학교 교수, 전지성 강원연구원 연구위원, 안혜영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권미나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 도의원, 김장호 행정안전부 재정정책과장, 전하식 경기도 예산담당관, 노찬호 경기도 세정과장이 참여한다.

본 토론회를 주관하는 박충훈 경기연구원 공존사회연구실장은 “재정분권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는 바람직한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이 중앙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