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박물관 역사 여행 교육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10-27 10:28 KRD7
#안양문화예술재단 #역사 #박물관 #전시유물 #청동기시대
NSP통신-박물관과 함께하는 청동기여행 모습. (안양시)
박물관과 함께하는 청동기여행 모습.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이필운)이 역사 교육프로그램 박물관과 함께하는 청동기여행과 박물관과 함께하는 고려여행을 운영한다.

박물관과 함께하는 청동기여행은 11월 29일까지 초등학교 학급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년별 수준별로 전시유물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및 만들기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G03-9894841702

VR(가상현실)로 청동기와 고인돌 제작과정 및 지역의 청동기시대 유적인 평촌동 고인돌을 보고, 청동거울 및 곡옥목걸이 만들기와 고인돌액자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신청단체의 요구에 따라 학교에서도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참여수요를 늘릴 계획이다.

박물관과 함께하는 고려여행은 12월 9일까지 운영되며, 지난해의 박물관과 함께하는 통일신라여행의 시대적 개념을 이어간다.

가상현실을 통해 주요 고려시대 문화재인 석수동 마애종(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64호)을 눈앞에 있는 것처럼 볼 수 있으며, 안양사지와 출토유물도 살펴본다.

마애종 액자 및 비즈 장식품 만들기와 고려시대 삼층석탑 및 청자연화문 매병 만들기 체험도 마련돼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우리나라 역사와 지역문화유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안양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교육재료비는 3000원이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