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대축제' 오감만족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7-10-23 09:23 KRD7
#홍성군 #광천토굴새우젓 #광천김 #광천전통시장
NSP통신-▲홍성군 특산품 축제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대축제가 광천 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홍성군)
▲홍성군 특산품 축제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대축제’가 광천 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올해로 22회를 맞은 홍성군(군수 김석환) 특산품 축제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대축제’가 지난 19일부터 4일간 광천 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광천의 옛 상권 회복을 기원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시작으로 토굴새우젓 김장 김치 담그기, 김말이 대회, 반값 경매, 김 굽기 대회 등 축제의 이미지를 부각시킨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치 담그기 체험을 통해 김장 문화의 재미와 소중함을 체험하고 반값 경매 행사를 통해 품질 좋은 젓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G03-9894841702

올해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여고 동창생과 함께 떠나는 맛있는 김장여행’이란 주제로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광천읍을 방문할 수 있도록 축제기간 특별 코스를 준비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원동력이 됐다는 평이다.

또한 제6회 홍성전국주부가요제, 장사 씨름대회, 그라운드 골프대회를 연계 행사로 개최해 특산품 홍보 위주의 틀을 벗어났으며 축제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오서산 억새풀 등산대회도 개최돼 대규모 단체 방문객이 줄을 이었다.

축제 기간 동안 풍물패 공연, 인디오 공연, 난타공연, 각종 축하 이벤트 등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관광객들은 내년에도 다시 방문할 것이라 입을 모았다.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축제를 통해 제기된 문제점은 보완해 더 나은 축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부탁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