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시, 청원 대상 4대 폭력예방 통합교육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10-21 16:14 KRD7
#전주시 #4대 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NSP통신-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시는 20일 전주덕진예술회관에서 김명륜 같이교육연수원 대표와 극단 명태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과 각종 폭력예방 방지에 대한 정의를 부각시키고, 왜곡된 성인식 및 문화개선과 안전한 사회 조성, 직장 내 성희롱을 근본적으로 예방함으로써 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김 대표는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이해 △피해자에 대한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 △각종 폭력 위기 상황에 대응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 등에 직접적인 사례를 들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또한 집합교육과 병행해 극단 명태의 폭력예방 연극을 함께 공연함으로써 직원들의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폭력예방을 위해 그간 폭력추방 문화행사, 전주 단오제, 한지문화축제 기간 폭력예방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을 추진해왔다”라며 “이번 전 청원대상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직장 내 서로 존중하는 아름답고 따듯한 동행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