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사고파

대우일렉, 듀얼스팀 채용한 ‘말하는 스팀오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9-14 18:58 KRD2
#대우일렉 #스팀오븐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대우일렉(대표 이성)이 출시한 말하는 스팀오븐은 듀얼 스팀을 채용한 제품이다.

출시된 클라쎄 ‘말하는 스팀오븐’(모델명 KR-S340N)은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발효 및 건조 기능에 듀얼 스팀 분사기능을 적용해 고온의 스팀을 이용, 음식물 내의 염분과 지방을 감소시켜 웰빙 조리가 가능하다.

말하는스팀오븐은 제품 내 상단과 좌측면 2방향에서 스팀을 분사하는 방식을 채용해 전기소비량 30%와 조리시간을 20% 가량 단축시켰고 음식을 보다 골고루 익혀준다.

G03-9894841702

또한, 스팀을 발생하는 보일러 부분에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해 오래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제품 부속의 부식을 방지하고 청결함을 유지한다.

대우일렉의 ‘말하는 스팀오븐’ 은 제품 후면에 위치한 스피커를 통해 조리 시작 단계부터 완료시까지 전 과정을 음성으로 안내한다.

요리는 불고기, 황태구이, 누룽지 등 한국식 요리뿐 만아니라 치킨퀘사디야, 연어스테이크 등 서양식 요리 등 26 가지 오븐, 구이요리, 24 가지 홈베이킹, 키즈쿠킹요리와 21 가지 스팀 요리 등 국내 최다 171가지 요리(121 가지 자동조리와 50 가지의 수동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쿠키, 핫도그, 파이 등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키즈 쿠킹’ 메뉴로 음성안내를 들으며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발효 메뉴를 이용해 청국장, 요쿠르트 등을 제조 할 수 있으며, 건조 메뉴를 활용 육포, 과일 및 야채 등을 건조시킬 수 있다.

조리는 내부 할로겐 램프의 빛과 열을 이용해 예열 없이 고온에서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말하는 스팀오븐은 3면 열풍 가열 기능을 채용, 후면, 상면, 측면의 팬을 통해 열을 빠르게 전달, 기존 제품보다 조리시간을 3배 이상 단축시켰다

조리 중 오븐 내부가 일시적으로 밝아져 음식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조리 확인 기능을 제공하며, 스팀청소기능, 탈취기능으로 청소·관리가 수월하다.

대우일렉의 ‘말하는 스팀오븐’은 초코브라운 컬러를 적용한 모델로 가격은 59만9000원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