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시, 시민의 날 전야제와 함께하는 ‘소상공인 희망 페스티벌’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10-13 13:38 KRD7
#순천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순천시는 오는 14일 오후 5시 연향동 패션의 거리 일원에서 소상공인을 비롯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천시민의 날 전야제 & 소상공인 희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자긍심과 희망을 심어주고 남도의 작은 지방도시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생태·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돼준 순천 시민들을 위한 페스티벌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식행사는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 이갑주 회장의 대회사와 전국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의 격려사와 함께 소상공인의 새로운 도약과 비상을 기원하는 희망풍선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G03-9894841702

축하공연으로는 팬텀싱어 4인조(박요셉, 박정훈, 우정훈, 최용호)와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박미경의 파워풀한 무대 등이 펼쳐진다.

또한 행사장에 전라남도 내 특산품과 먹거리 판매, 공예품 전시와 더불어 특별 체험으로 프랑스 태생으로 5만여명의 페이스북 팬을 보유한 장 스쿠데리(Jean Scuderi)의 페인팅 연출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전라남도 소상공인연합회 발대식을 순천시민의 날 전야제와 함께 개최한 것은 어려운 경제 여건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 만큼 지역 소상공인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이다”며 “향후에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올해부터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소상공인 금융 지원사업을 추진해 9월말 기준 560여 업체가 각 3000만원 범위내에서 받은 융자금의 이자 지원 혜택을 받았으며 2018년에도 소상공인 금융지원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