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통부, 성과 위주 SW개발비 산정 정착 강화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7-06-25 17:33 KRD1
#정통부

(DIP통신) = 정보통신부는 공공기관이 SW개발비용을 성과 위주의 기능점수 방식에 의해 산정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정통부는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SW시스템의 규모 및 유형 등을 고려해 50여개 기관을 선정키로 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관에 대해서는 국제공인기능점수전문가(CFPS)로 구성된 전문 인력에 의해 ▲정보화사업 예산 수립을 위한 시스템의 기능식별·복잡도 산정 등에 대한 컨설팅 ▲기능점수 방식에 의한 산정 내역에 대한 검증 ▲기능유형도출 기능의 계량화 등 기능점수에 대한 기초 교육 등이 무상 지원된다.

G03-9894841702

기능점수방식에 의한 SW개발비용 산정을 지원받고자 하는 기관은 금일(25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SW 개발사업계획서 등을 첨부해 주관기관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www.software.or.kr)에 신청하면 된다.

그동안 SW개발비용은 단순히 투입된 인력과 시간에 따라 계산하는 방식인 투입물 중심이 사용돼 왔으나 지난해 2월 정부예산편성지침 개정으로 결과물인 SW기능(규모)에 따라 산정하도록 하는 산출물 중심으로 제도가 바뀌었다.

그러나 SW기능(규모)의 측정에 높은 수준의 전문성이 요구됨에 따라 발주자가 적용에 어려움을 겪고 제도 정착도 다소 지연돼 왔다.

정통부는 SW개발비 기능점수 산정 지원사업과 함께 발주자를 대상으로 기능점수방식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성과 위주의 SW개발비용 산정이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