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경기연, 초고수율 건식 변압기 생산 설비 일본 수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9-04 09:05 KRD7
#대경기연 #건식 변압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초고생산 건식 변압기 설비를 신규 개발한 대경기연이 변압기 기술의 본고장 일본에 설비를 납품했다. 다양한 설비의 국산화를 주도하여 외국산 제품을 국산으로 대치, 국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 온 대경기연의 이주철대표는 꾸준한 연구 개발의 성과라고 자평하며, 향후 R&D 예산을 추가로 투입하여 국산 제품 설비의 경쟁력 향상에 매진할 것 이라고 밝혔다.

특히, 대경기연은 국내 몰드 변압기, 건식변압기(DRY T/R), 유입변압기(OIL T/R),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을 통한 성능향상을 통해 가장 효율이 좋은 모든 변압기 설비를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공급하여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 받아 국외 진출을 타진하게 되었다.

변압기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중요한 필수품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배전용 변압기와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동력용 변압기로 몰드 변압기, 유입변압기, 건식변압기 등으로 구분된다.

그 동안 현대 중공업, 효성중공업, LS산전, KP일렉트릭, KOC전기 등 다수의 업체에 90% 이상의 독점 납품 실적을 가지고 있는 대경기연은 기존에 2000~5000KVA를 제작이 가능한 변압기 설비를 주력으로 개발해왔으며, 최근 3년간 집중적인 개발을 통해 1000KVA의 몰드 변압기를 생산 할 수 있는 설비를 개발하게 되었다.

G03-9894841702

대경기연의 이주철 대표는 “기계 설비분야에서 꾸준히 연구 개발에 매진해 온 결과”라고 말하고, “제품에 대한 고객 평가가 최고가 아니면 안된다는 소신으로 제품 개발에 매달려 왔고,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하는 기술을 개발하게 되어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가진 일본의 산업계에 제품을 납품하게 되어, 그 동안 같이 고생했던 직원들과 감격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