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 홍콩식품박람회서 100여건 수출 상담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8-29 11:33 KRD7
#대구시 #홍콩식품박람회 #대구광역시

국내·외 유명 박람회 꾸준히 참가한 결과 일자리 창출 및 매출액 증대 등 큰 성과

NSP통신- (대구시)
(대구시)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홍콩종합전시장(HKCEC)에서 개최된 ‘제28회 홍콩식품박람회(HKTDC FOOD EXPO 2017)'에 대구지역 6개 식품업체와 함께 ’대구광역시 공동관‘을 조성해 참가한 결과, 100여건의 1:1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홍콩식품박람회는 세계 식품의 경합장이자 중화권 수출 시장의 테스트 마켓으로, 대구시는 국내에서 만나기 힘든 다국적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지역 식품업체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올해 처음 참가했다.

참가업체는 아우노(설탕대체당, 시리얼 등), 청매푸룻(과일가공품, 과일음료 등), 달구벌명가식품(막창 등), 달구지푸드(막창 등), CSK(컵케이크, 마카롱)로 각 제품 및 업체의 특성에 맞춰 시음·시식을 실시하고 적극적인 홍보와 바이어 상담 등을 통해 참관객과 바이어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이번 홍콩식품박람회 참가를 통해 지역 식품업체들은 홍콩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현지 실정에 맞는 제품규격, 디자인, 개별포장 등 현지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 강화와 중화권 진출을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참가뿐만 아니라, 대구시는 2016년 세계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FOODEX JAPAN 2016’을 필두로 꾸준히 국내외 우수 식품전시회에 지역 식품업체와 함께 참가해 지역 식품을 홍보하고 국내외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문을 두드린 결과, 일자리 창출,․매출액 증대, 수출 대상국 확대 등의 값진 성과를 일궈내고 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시는 지역의 우수 식품 및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지역 식품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꾸준히 국내외 유명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지역기업들과 역량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속지원과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지역 식품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