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함평군, 손불해당화권역 ‘톡톡 튀는 디톡스 농촌체험’ 눈길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08-29 10:34 KRD7
#함평군
NSP통신- (함평군)
(함평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최근 손불면 해당화권역 다목적센터에서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디톡스 농촌체험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량으로 생산되는 식량, 범람하는 모바일 기기 등 첨단기술의 결과물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현대인의 신체적, 정신적 중독 증상의 치유과정인 디톡스(Detox) 개념이 우리사회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진행된 것이어서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광주광역시 소재 대학생들이 참여해 오행(五行)과 심리카드를 활용해 심리상태를 진단하고 이에 맞는 향수 만들기를 체험함으로써 도시생활이 주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

G03-9894841702

오행(五行)을 통해 참가자의 몸과 마음의 특징을 살피는 ‘나의 오행 알아보기’, 아로마 인사이트 카드를 활용한 심리진단, 아로마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심리상태와 향수를 결합한 체험프로그램이 흥미로웠다”며 “심리상태에 맞는 향수가 마음을 편안하게 했고 또 다양한 향수를 접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군 관계자는 “손불면 해당화권역을 중심으로 단순한 생산-수확 방식을 넘어 도시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개인별 맞춤형 힐링공간’으로 만들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농촌체험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