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금호건설 ‘비’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PN풍년(대표 유재원)이 출시한 IH홍삼쿠커 ‘꾸뜨’는 가정에서도 쉽게 건강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한 웰빙 건강 조리 기기다.
이 제품은 본체와 압력뚜껑, 2.5ℓ의 대용량 내솥, 내열세라믹단지, 세라믹채반, 세라믹뚜껑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꾸뜨는 LED 디스플레이, 음성 안내, 소프트 터치 기능, IH 가열방식 등의 첨단기술까지 갖춘 것이 특징.
꾸뜨의 IH 가열방식은 내열세라믹단지와 세라믹채반을 동시에 감싸고 가열시켜 주기 때문에 열이 골고루 전달되고 조리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조리시 내열세라믹단지에서 발생되는 세라믹 적외선 열은 재료 자체의 수분을 발열시켜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 시키고 음식의 모양과 맛을 그대로 보존시켜 준다.
조작도 쉬워 간편한 조작만으로 홍삼액을 추출할 수 있고 탕, 찜, 청국장 익힘및 발효 등도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그 밖에 이 제품은 뚜껑 열림 방지장치, 압력조절 장치, 자동온도 센서 등의 8중 안전장치를 채택해 고온, 고압 요리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최소화 했다.
이은희 PN풍년 홍보팀장은 “IH홍삼쿠커 꾸뜨는 바쁘게 생활하는 현대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건강을 유지하고 합리적인 식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다”면서 “이 제품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기능과 디자인, 안정성까지 모두를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고 말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