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황병직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발의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8-17 18:15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황병직 #영주시

경북도내 지역서점 경영안정과 복합문화공간 성장 도모

NSP통신-경북도의회 황병직 의원(영주)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황병직 의원(영주)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황병직 의원(영주)은 지역서점의 경영안정과 지역 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해 지역 경제 발전과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자하고자 '경상북도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은 오는 25일부터 개회하는 제294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를 통해 처리된다.

조례안에서는 지역서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계획의 수립․시행을 규정하고, 자금․인력․기술․판로․입지․협업사업 등 경영컨설팅, 창업상담․창업자금 융자, 홍보․판매촉진 등 마케팅에 지원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또 지역문화공간으로서의 지역서점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독서문화 진흥을 통한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시․군, 교육청, 지역 서점 관련 기관․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도록 했다.

황병직 의원은 “대형 프랜차이즈, 온라인 서점의 등장으로 오랜 기간 지역민의 삶에 녹아들어 문화적 보존가치가 있는 서점들 조차 폐업 위기를 맞고 있어 이를 살리기 위한 사회적 관심과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또 “이번 조례안을 통한 지역서점 경영 안정화와 도서 소비․향유․문화공간으로의 기능 확대는 지역 독서문화 진흥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