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찬민 용인시장, GTX 용인역 공사현장 점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8-14 16:55 KRD7
#정찬민 #용인시 #GTX용인역공사현장 #안전사고대비 #교통해소기대

안전사고 철저히 대비·주민 민원 발생치 않도록 주문

NSP통신-삼성-동탄GTX 건설 개념표. (용인시)
삼성-동탄GTX 건설 개념표.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찬민 용인시장이 오후 수도권 광역급행열차(GTX)의 기흥구 보정동 용인역 공사 현장을 찾아 구조물과 시설물을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 시장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참석한 자리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먼지·소음 등으로 공사장 인근 주민들의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GTX가 차질 없이 개통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공사관계자에게 주문했다.

삼성~동탄 GTX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서울 삼성동과 경기도 성남시‧용인시‧화성시를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로 개통되면 용인지역이 강남생활권에 편입되고 수도권 교통혼잡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서울 삼성역과 화성시 동탄역 사이 37.9km 구간 가운데 수서역 인근~동탄역 구간은 이미 운행 중인 수서발 고속열차 SRT 선로 28.1km를 이용하고 수서역 인근에서 삼성역까지 9.8km를 신설하는 방식으로 건설된다.

SRT 선로에서 용인역과 성남역, 동탄역에 GTX 접속선로를 연결해 역사를 건설하게 된다. 현재 용인 등 3개역 건설은 접속선로 노반공사가 이미 끝나 역사 건립만 남은 상태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