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슈퍼마이크로 한국 공식 대리점인 디에스앤지시스템(대표 서정열)은 2세대 GPU 서버군을 국내에 출시, 유통했다.
이들 서버는 페르미(Fermi) 아키텍처 기반의 신형 엔비디아 테슬라 20(NVIDIA Tesla 20) 시리즈 GPU에 맞게 최적화됐다.
제품군에는 최고속의 1U 서버, 고대역 I/O를 위해 3개의 추가된 PCI-e 카드와 함께 4개의 엔비디아 테슬라 GPU를 지원하는 4U/tower, 그리고 2개의 핫-플러그형 GPU 노드, 중복 전원을 지원하는 2U 트윈 서버가 포함된다.
신형 GPU 제품군은 인텔(R) 제온 5600 시리즈(Westmere) 프로세서와 AMD 옵테론(Opteron) 6100 시리즈(소켓 G34)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또한 데이터 센터의 IT 인력들에게 필요한 고급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 기능을 장착하고 있다.
이러한 다중 병렬 GPU 시스템에는 여러 개의 16배속 PCI-Express 2.0 연결과 1400와트 Gold Level(93% 이상의 효율성) 전원 공급 장치 그리고 프리미엄급 열역학 설계가 포함돼 있다.
이 GPU 시스템은 의료 영상, 석유 및 가스 탐사, 양자 화학, 금융 시뮬레이션, 유전학, 천체물리학 등의 분야에서 복잡한 그래픽과 고도의 계산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최적화 됐다.
1U 서버인 6016GT-TF-FM205 테슬라 기반 서버는 업계 최고의 계산 성능을 자랑하며 대규모의 데이터 센터 배치에서 필수적인 빌딩블록으로 사용된다.
최적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6016GT-TF-FM205는 듀얼 인텔(R) 제온(R) 5600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또 이 제품은 2개의 Gen2 PCI-Express x16 연결을 통해 2개의 엔비디아 테슬라 M2050 GPU를 지원한다.
클러스터 구성과 개인 슈퍼컴퓨팅에 적합한 7046GT-TRF-FC405는 신형 4U 랙 장착 컨버터블형 타워 형태로 최대 11개의 큰 확장 카드와 핫-스왑이 가능한 8개의 3.5인치 SAS/SATA 드라이브 그리고 그래픽과 고도의 계산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특수 설계 기능을 지원한다.
GPU 기반 시스템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2U 트윈 GPU 서버는 핫스왑이 가능한 장치로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제공해 유지보수를 원활히 하고 가동 중단 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동일한 섀시와 전원 공급 장치를 공유해 전력과 공간을 줄여준다.
각 컴퓨팅 노드에는 초 당 40Gb의 고대역 연결을 위한 온보드 QDR InfiniBand 그리고 핫스왑이 가능한 6개의 3.5인치 SATA 드라이브가 장착돼 있어 최상의 I/O 성능이 보장된다.
한편, 디에스앤지시스템은 제품 출시와 함께 스페셜 5 데이즈(Special 5 Days)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이벤트를 통해 성능을 테스트 해 본 후 결정할 수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