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 남구, 일자리 창출에 총력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7-31 12:16 KRD7
#대구 남구 #남구청 #대구남구청

공공일자리 사업 전면 재조사 및 일자리 사업 추경 편성 등

NSP통신-31일 오전 8시, 대구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일자리 창출사업과 관련한 긴급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양질의 일자리 사업 창출로 고용 인력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구 남구청)
31일 오전 8시, 대구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일자리 창출사업과 관련한 긴급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양질의 일자리 사업 창출로 고용 인력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구 남구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새 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국정과제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에 발 맞춰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질 높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임병헌 구청장의 특별 지시에 따라 각 부서와 13개 동 주민센터에서는 공공 일자리 사업 대상을 전면 재조사하고 8월 중 사업과 관련한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4분기에는 사업을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31일 오전 실시된 일자리 창출사업 관련 확대간부회의에 의하면 공원 야간 순찰 인력 보충, 공원 등 다중집합장소의 각종 편의기구 도색, 쓰레기 불법투기 CCTV판독, 아이돌봄 스쿨 인력 보강, 반려동물 관련 계도 등 총 87개의 일자리를 발굴해 현재 실효성과 타당성을 검토 중이다.

G03-9894841702

임병헌 남구청장은 “국가 추경에 따른 지방이전재원이 2조9천억원에 달하는 만큼 우리 구에서도 자체 재원을 포함한 추경을 신속 편성하고 이에 따른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