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도군 고등학생, 베트남에서 새마을 해외봉사 펼쳐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7-27 12:12 KRD7
#청도군 #경북도 #경상북도 #베트남 #해외봉사
NSP통신- (청도군)
(청도군)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청도군수 이승율)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3박 5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타이응우예성 딩화현 토마을에서 새마을 해외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고등학생 새마을 해외봉사단은 청도군 고등학생 신화랑단 20여명이 참가했다. 경북도와 청도군이 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새마을 시범마을 현지를 찾아 노력봉사와 교육봉사, 문화교류 등의 활동을 펼쳤다.

첫째 날은 하노이에 소재한 한국국제협력단(KOICA)을 들러 국제사회 원조방법 및 구체적인 구호활동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둘째 날은 전문 봉사단인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과 함께 가정의 노후화 된 화장실을 보수하고 페인트칠을 해 주거환경 개선작업에 힘을 보탰다.

셋째 날은 제작한 새마을 티셔츠를 봉사단과 현지 학생들이 함께 꾸며 예쁜 옷을 완성하였고, 부채 만들기를 통해 서로 간에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청도군수 이승율)은 “이번 관내 고등학생 새마을 해외봉사단 운영은 대한민국 청도군의 새마을운동 세계화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우리 신화랑단 학생들이 새마을의 전도사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새마을운동 발상지 청도군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