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시, 외식문화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7-07-25 18:06 KRD7
#목포시

영업자가 자율로 위생등급 선택해 평가 신청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가 일반음식점의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 중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식중독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서 영업자가 자율로 위생등급을 선택해 평가를 신청하고, 평가 점수에 따른 등급을 지정 홍보한다.

평가는 결과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위해 위생평가전문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 위탁해 이뤄진다.

G03-9894841702

각 등급별로 기본분야, 일반분야, 공통분야 등으로 구분된 평가표에 따라 진행되며 매우우수, 우수, 좋음 등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한다.

위생등급제에 지정된 업소에는 출입검사 2년간 면제,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 설비 개 보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목포시 보건위생과와 한국외식업중앙회 목포시지부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거나 인터넷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모범음식점 103개소에 대해 우선적으로 신청을 유도할 계획이다”면서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많은 영업주들이 참여해 업소의 위생 수준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