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HP(대표 스티븐 길)가 출시한 씬앤라이트 노트북 HP 파빌리온 dm4는 영화와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한 노트북이다.
HP 파빌리온 dm4는 소비자들이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엔터테인먼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인텔 코어 i5-540M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인텔 코어 i5-540M 프로세서의 경우 PC에 추가 성능이 필요할 때 프로세서의 속도를 자동으로 끌어 올려주는 ‘터보부스트’와 멀티태스킹시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좋은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지원한다.
또,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450 스마트 스위쳐블 그래픽을 지원해 전원 모드일 경우 지포스 VGA가 작동하고 배터리 모드의 경우 인텔 통합 VGA가 작동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여러 사람이 함께 쓰는 노트북의 보안 문제를 ‘지문 인식 로그인’ 기능을 통해 보안도 강화됐다.
HP 심플패스(Simple Pass) 유틸리티를 통해 지문을 쉽게 등록하고, 온라인 계정 관리및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문 입력을 통해 편리하게 접근 할 수 있다.
HP 파빌리온 dm4는 DVD 슈퍼 멀티를 탑재하고도 1.96kg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한다. 두께도 2.48cm의 슬림하다. DVD 슈퍼 멀티는 디스크에 레이저 방식으로 직접 라벨을 그릴 수 있는 기술인 라이트 스크라이브(LightScribe) 기능을 지원한다.
신제품은 500GB 하드드라이브를 탑재하고 3072MB DDR3 메모리를 장착했다. 또, 최대 6.5시간 지속되는 대용량 배터리를 지원한다.
기존 웹캠 보다 화질과 해상도를 개선한 HP 트루비전(TrueVision) 웹캠와 디지털 마이크를 탑재해 보다 선명한 화상채팅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사양에 따라 100~140만원이다.
이외에도 14인치인 이 제품은 16:9 와이드 스크린에 HDMI 케이블을 통해 1080p HD 영상 및 오디오를 출력할 수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