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익스트림 MP3 '아이오디오(iAUDIO) 7'를 오는 18일 출시한다.
아이오디오7은 1.3인치 26만 컬러 TFT-LCD에 스윙터치(Swing Touch) 버튼을 채용해 사용자가 손가락 하나로 편리하게 메뉴를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롭게 추가된 EQ필터 고급설정 기능은 이퀄라이저의 각 밴드에 대한 주파수와 폭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내장된 리튬폴리머 전지는 USB나 일반 어댑터 구분없이 한번 충전만으로 60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다.
최대 52mW의 강력한 출력과 함께 5 Band EQ, BBE, Mach3Bass, MP Enhance, 3D 서라운드, Pan 등의 섬세하고 강력한 제트이펙트 음장효과를 통해 MP3 뿐만 아니라 WMA, OGG, ASF, WAV 및 무손실 압축코덱 FLAC까지 다양한 오디오 포맷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오디오7은 XviD 등의 동영상 파일은 물론 멜론, 벅스, 도시락 등 국내 유명 음악사이트의 DRM을 모두 지원해 어디서나 콘텐츠를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아이오디오7은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했다. 가격은 4GB가 16만9000원, 8GB가 22만9000원이다.
이외 기능은 시계, 알람 및 취침예약, FM라디오 자동 예약녹음, 음성 녹음, CDP나 카세트 플레이어와 직접 연결 녹음되는 다이렉트 인코딩 기능, 텍스트 및 이미지 파일 뷰어 등 실속있는 편의사양을 모두 다 갖추고 있다.
또한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텍스트를 읽거나 탐색을 할 수 있는 편리한 UI도 아이오디오7만의 장점이다.
색상은 블랙톤의 몸체, 실버와 레드 컬러라인이 어우러져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