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친환경 방역소독 감염병 ZERO 도전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7-04 14:17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여름철 #감염병 #희석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여름철을 맞아 모기, 파리 등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친환경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친환경 방역소독은 희석제로 물을 사용하여 연기와 냄새가 없고 환경오염 및 안전사고 등의 위험이 적은 연무소독 방법을 사용해 기존의 기름을 태워서 연기를 발생시키는 연막소독에 비하여 해충제거 효과가 월등히 높다.

특히 의왕레일바이크를 찾는 탑승객과 왕송호수 둘레길을 걷는 시민들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유해 해충으로부터 시민과 관광객을 보호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해충기피제 분사기를 레일바이크 승강장 입구에 설치하고 해충포충기 5대를 레일바이크 둘레길에 설치해 이용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매개 곤충 서식처를 없애기 위해 물웅덩이와 습지 등에 유충구제제를 살포해 주변환경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있다.

시민들에게는 야외 활동시에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기피제를 사용하고 밝은색의 긴 바지와 긴 소매를 착용할 것을 안내문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손정옥 보건사업과장은 “여름철을 맞아 시민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소독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