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베트남서도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 플레이~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6-15 10:46 KRD2
#베트남 #밴드마스터 #와이디온라인 #다이슨 #게임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다이슨인터랙티브(대표 김찬준)가 개발한 온라인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의 베트남 현지 상용서비스를 15일부터 시작했다.

밴드마스터는 게임내 캐시숍을 오픈하는 ‘부분 유료화’ 모델을 채택해 결제를 하지 않아도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밴드마스터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방식을 선택해 현지 게이머들이 게임의 상용화 여부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밴드마스터는 해외 상용 서비스 첫번째 국가가 되는 이번 베트남에 이어, 앞으로 이미 해외 수출 계약을 완료한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도 게임 서비스의 안정화 여부를 검토한 뒤 순차적으로 상용화를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밴드마스터의 현지 서비스를 담당하는 해외파트너사인 VTC-Intecom은 베트남의 정보통신 관련 국가기관의 산하기업으로 베트남에서 굳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업이이다.

현재 오디션,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2 등 인기 온라인게임을 현지에서 서비스 중이다.

밴드마스터는 기타, 베이스, 신디사이저, 드럼, 트럼펫, 피아노 등 6종의 악기를 선택해 클래식부터 락,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는 신개념 연주게임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