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무주군, 사회적기업 양성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6-12 17:14 KRD7
#무주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영농조합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무주군이 예비 사회적기업의 자원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사회적 기업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대상은 영농조합법인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종사자들과 사회적 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으로, 1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이나 팩스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무주군청 산업경제과에 비치돼 있으며, 군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수강생은 선착순(30명) 모집할 계획이며 교육은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을 위탁받은 전북사회경제포럼에서는 노무사와 회계사, 기업대표 등을 초빙해 각 분야 전문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와 제도, 지원정책을 비롯해 소셜마케팅, 사회적기업의 인사·노무, 회계 등에 관해 강의하고 성공한 사회적기업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1:1맞춤컨설팅을 마련해 기업현황과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해보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군 산업경제과 백선미 일자리 담당은 “사회적기업 양성 아카데미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공동체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리더를 육성하는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사회적기업을 운영해 나가는데 필요한 정보들이 전문가들을 통해 모두 공유되는 기회인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