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암 왕인대학 학생들, 곡성서 춘계 현장학습 체험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05-29 14:26 KRD7
#영암군
NSP통신- (영암군)
(영암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24일 제13기 왕인대학 어르신들이 곡성섬진강 기차마을로 춘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곡성 가정역에서 섬진강 기차마을까지 이동하면서 어르신들이 꿈 많은 젊은 시절에 교통수단으로 많이 탔던 증기기관차를 생각하며 다시 타보는 체험 기회를 갖기 위해 증기기관차에 올라탔다.

증기기관차에 자리를 잡고 앉은 어르신들은 옛 추억을 회상하듯 “우리가 어렸을 적에 많이 탔는디, 지금은 교통이 좋아갔고 기차 타볼 기회가 없네잉 자네는 어떤가? 오매 나도 같제잉!”이렇게 어르신들은 어린 학생처럼 즐거워 했다.

G03-9894841702

증기기관차가 섬진강 기차마을에 도착하자 곡성군은 19일부터 28일까지 세계장미축제 기간 중으로 많은 관광객과 지역민들이 이곳에서 각종 행사와 체험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었다.

우리 왕인대학 어르신들도 기차마을 주변에 아름답게 활짝 핀 장미꽃을 감상하고, 주무대에서 펼쳐지는 행사도 참관하며 즐거운 자유시간을 가졌다.

제13기 왕인대학 현장체험학습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어르신들은 하나같이 “오늘 우리들에게 잊지 못할 귀한 시간을 만들어 주고 안전을 위해 신경써가며 수고해준 선생들에게 고맙고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왕인대학 현장체험학습을 떠나면서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로 무척 걱정스러웠는데,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왕인대학 자치회장단에서 솔선수범해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귀가 할 수 있었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