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공유시장경제에서 길을 찾다’ 포럼 개최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7-05-24 15:56 KRD7
#경기도 #4차 산업혁명 #공유시장경제 #남경필 #임현진 서울대학교 교수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아 선제적 대응책 모색 나서

NSP통신-경기도청. (경기도)
경기도청. (경기도)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도가 오는 30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의 혁신기술 활용과 저성장·양극화 극복 방안 마련을 위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 공유시장경제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공유시장경제는 소수 대기업 중심으로 기울어진 경제구조를 개선하고자 도가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경제대안으로 도의 공공자산을 오픈플랫폼으로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게 핵심이다.

도는 이번 포럼 개최로 단순한 ‘공유’를 통한 자원의 효율적 소비를 넘어 민·관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양극화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발전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임현진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명예교수가 ‘국가발전 모델과 공유의 가치’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맡았다.

이어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공유경제와 플랫폼’ 등 국내 석학들로부터 경기도 공유시장경제에 대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종합토론에서는 김준현 경기도의회 의원, 오은주 서울시정연구원 선임연구원, 오일만 서울신문 논설위원, 임재현 경기청년네트워크 대표, 류인권 공유시장경제국장 등이 참여 공유시장경제의 현장 접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도는 이번 포럼에 이어 경기연구원과 협업으로 ‘공유시장경제 전문가 포럼’을 구성·운영하는 등 공유시장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의 참가신청은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 센터소식 또는 온라인접수처를 통해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