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금융그룹, ‘제9회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5-23 16:35 KRD7
#DGB금융지주(139130) #대구은행 #DGB금융그룹

금융권 최초 전국 환경일기 공모전...대상 환경부장관상 등 총 60여명 시상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와 공동으로 청소년의 창의성과 통합적인 사고능력, 환경일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제9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행사는 환경부∙대구광역시교육청∙한국표준협회가 후원하며, 전국의 초·중·고 재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 배부된 NIE에너지일기장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한 후,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로 오는 9월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G03-9894841702

접수된 작품들은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1명, 금상(DGB금융그룹 회장상, 한국표준협회장상) 2명 등 총 60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 이번 대회부터 최다 응모 학교 및 최다 수상 학교 2곳을 선정,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문을 활용한 교육’을 의미하는 NIE(Newspaper in Education)는 최근 환경문제를 깊이있게 다루는 방식으로 활용돼 교육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창의성과 통합적 사고능력 제고, 환경보호 실천에도 도움이 돼 초∙중∙고등학교와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교육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NIE 에너지 일기는 수상작을 본점 로비에 전시해 고객 및 일반 지역민들도 관람할 수 있게 전시하고 있다.

박인규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고, 이웃에 환경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 및 DGB대구은행 사이버그린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