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전자 바다폰 ‘웨이브’…독자 OS탑재 스마트폰 야심작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5-24 11:48 KRD2
#삼성전자 #바다폰 #웨이브 #스마트폰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가 독자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를 처음으로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Wave, GT-S8500)’를 내놨다.

웨이브는 기존 아몰레드폰보다 5배 이상 선명한 3.3인치 ‘슈퍼 아몰레드’에 삼성TV 화질 기술을 휴대폰에 최적화한 mDNIe(mobile Digital Natural Image engine)를 탑재해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웨이브는 차세대 무선 랜 기술인 802.11n과 근거리 통신기술인 블루투스 3.0을 지원해 빠른 속도의 통신과 대용량 콘텐츠 전송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특히 초고속 CPU, 500만 화소 카메라, 3.5파이 이어잭, 디빅스지원, 3D/플래시지원 등 다양한 첨단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웨이브폰은 애플리케이션도 강점.

웨이브는 바다 플랫폼 탑재로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폰 사용자도 쉽게 사용하고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웨이브는 휴대폰 주소록과 통합 메시징함을 이용해 해외 주요 사이트의 이메일, 메신저, SNS 등의 정보를 통합 관리,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메시징 서비스인 ‘소셜허브(Social Hub)’를 탑재해 쉽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앱스(Samsung App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삼성앱스를 통해 게임(Gameloft의 ‘Tom Clancy’s H.A.W.X.’, EA의 ‘Need for Speed Shift’, 컴투스의 ‘홈런배틀 3D’, 게임빌의 ‘놈제로’ 등), CNN 모바일 뉴스, 유니버설 필름 외에 소셜네트워킹, 헬스 등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소셜 허브는 현재 일부 국가에서만 서비스 중이며 차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웨이브 런칭과 함께 삼성 독자적인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삼성앱스Apps를 세계 80여개국, 100여개 사업자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