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상승…삼성엔지니어링↑·삼성물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십천 둔치 어린이대축제 행사장에서 참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할매할배의 날을 집중홍보 했다.
‘할매할매에게 카네이션, 엽서를 선물하세요’라는 주제로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 행사장 안에 홍보 및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할매할배에게 전달하기 위한 카네이션, 엽서를 쓸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활동을 통해 할매할배의 날을 소개하고 직접 만든 작은 선물을 통해 가족간의 정을 두터워지게 하며 어린이들에게도 체험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행사부스에는 큰 인파가 몰려 체험물량이 조기에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할매할배의 날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어버이 날 색색깔의 꽃을 골라서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할머니, 할아버지께 선물할 생각을 하니 무척 기쁘다. 여러 색깔의 펜으로 글과 그림을 그릴 수 있었던 엽서쓰기 체험행사 역시 즐거웠다”고 말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조부모의 소중함을 일깨워 가족의 정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할배할매의 날’을 지속적으로 홍보해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