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성군,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5-01 14:25 KRD7
#보성군 #비산먼지 #미세먼지 #대기질악화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보성군은 황사발생이 빈번한 봄철 건조기에 따른 비산먼지 피해예방을 위해 비산먼지발생 사업장 118개소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비산먼지는 공사장 등에서 일정한 배출구를 거치지 않고 대기 중으로 직접 배출되는 먼지로 봄철 미세먼지 농도를 높이는 원인 가운데 하나다.

비산먼지 발생 신고·변경의무 이행 사항과 방진벽 또는 방진망 설치 유무, 차량의 세륜 및 측면 살수 운행 여부, 도로의 살수 등 비산먼지 억제시설 설치 및 필요한 조치사항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한다.

G03-9894841702

특히 금번 특별단속기간을 통해 경미한 위반 사항은 시정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이 적발된 사업장은 행정처분, 형사고발 등을 병행하고 관련법에 따라 조치할 방침이다.

임준호 보성군 환경생태과장은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사업장 스스로 관련규정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이며 봄철 비산먼지로 인한 대기질 악화를 사전에 예방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점검에 앞서 해당 사업장에 비산먼지 발생 억제 조치 및 준수사항, 점검사항을 홍보하는 등 사전계도를 적극 실시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