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4차 산업혁명 대비 전직원 교육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4-26 10:35 KRD7
#안양시 #이필운 안양시장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정홍자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
NSP통신-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이필운)은 만안청소년수련관 2층 도담소극장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단에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1회 진행하는 조찬교육의 일환이었다.

강의는 청년공간 에이큐브에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게임동아 사업부에 재직 중인 박디도 팀장이 맡아 진행했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이해부터 진행정도 진행에 따른 이점과 문제점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4차 산업혁명 발생 이후 새롭게 생겨나고 변화할 다양한 직업군을 살펴보는 등 인적자원 개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박디도 팀장은 강의에서 “4차 산업혁명이 발생해도 대체 할 수 없는 분야는 있다”며 “소통과 공감은 정량적인 목표로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없는 인간만이 할 수 있는 분야다”고 말했다.

정홍자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의 꿈을 이룰수 있도록 도와주려면 자기 역량 계발은 필수적이라며 시대에 맞는 인재상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직원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