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동신 시장,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4-13 15:09 KRD7
#군산시 #문동신 시장 #CEO #새만금 #아동친화도시

리더십, 경영활동 성과 등 3개 지표 8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 받아

NSP통신-문동신 전북 군산시장(사진 가운데)이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문동신 전북 군산시장(사진 가운데)이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문동신 전북 군산시장이 ‘2017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을 수상했다.

13일 군산시에 따르면 문동신 시장은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불확실성 속에서도 능동적인 사고와 뛰어난 경영능력을 바탕으로 시민과 조직 구성원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최고경영자를 선정해 이를 격려하기 위한 상으로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다.

G03-9894841702

문동신 시장은 ‘리더십’ 3항목, ‘경영활동 및 성과’ 3항목, ‘사회적 책임’ 2항목 등 총 3개 지표 8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 시장은 2006년 민선 4기 시장으로 첫 취임하면서 ‘50만 국제관광기업도시 군산건설’이라는 시정목표를 세우고 ‘풍(豊)·화(和)·격(格)을 갖춘 명품도시’ 구현을 통해 군산의 즐거운 변화를 이끌어 내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행정을 펼쳐 왔으며, 이번 수상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새만금 남북2축도로 조성사업 등 1조 40억원의 국비를 확보해 2년 연속 국가예산 1조원을 달성했으며, 시 대표축제인 시간여행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천혜의 자연 경관을 품은 고군산군도의 관광활성화를 통해 ‘군산 200만 관광객 시대’을 열었다.

또한 민선 6기와 함께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을 선포해 전국 시 단위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으며 군산의 새로운 도전에 활기를 불어 넣기도 했다.

문동신 시장은 “그동안 군산시가 보여준 발전의 성과는 지금까지 함께 노력해 온 28만 군산시민과 1400여명의 공직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아낌없는 격려와 신뢰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