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주요정책 20건 중점관리 대상 선정 추진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3-22 10:12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NSP통신-의왕시청 전경 모습. (의왕시)
의왕시청 전경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주요 정책을 투명하게 집행해 시정에 대한 시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정책실명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22일 의왕시에 따르면 정책실명제는 정책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 실명과 의견을 생생하게 남기고 이를 시민에게 공개해 공직자의 책임의식을 높이고 정책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의왕시는 이를 위해 부서별로 추진하는 주요 정책 중에서 중점관리 대상을 선정해 홈페이지 정책실명제에 게시한 뒤 그 진행 내용과 관리상황을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의왕시가 정책실명제 대상으로 선정할 사업은 주요 시정사업을 비롯해서 총 사업비 10억원 이상 투입되는 사업, 대규모 행사성 사업, 5000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시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 등이다.

의왕시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9명의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5월쯤 이들 사업 중 20건 이상을 중점관리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홈페이지에 사업내역서가 공개될 중점관리 대상 사업은 정책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이 계속 관리되고 사업완료 후에는 사업관리 이력서가 다시 공개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 관심이 큰 주요 사업을 정책실명제 대상으로 선정하고, 시민들에게 사업 과정과 이에 관여하는 공무원의 이름과 의견을 투명하게 공개해 시민의 신뢰를 받는 의왕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