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진군, 친환경 콩 가공 상품 알리기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3-20 14:57 KRD7
#울진군 #서울식품박람회 #향토산업육성사업 #6차산업 #콩 가공 상품

서울 SETEC에서 열린 서울식품박람회 참가

NSP통신- (울진군)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울진군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SETEC에서 열린 서울식품박람회 참가해 울진 친환경 콩 가공 상품 알리기에 나섰다.

울진군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울진콩6차 산업화 클러스터 사업단을 조직․운영하고 있다.

이날 청해토종콩두부, 방주명가, 성류길식품, 매화농협, 솔담콩영농법인 등 5개 참여업체가 서울식품박람회에 참가해 친환경제품으로 만든 두부, 순두부, 전통장가공품, 화분청국장, 두유분말 등 다양한 친환경 콩 가공품 시식 및 홍보행사를 가졌다.

G03-9894841702

서울식품박람회는 국내 최대의 리빙 식품전시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지역특산물 및 유기농식품 등 국내외 다양한 제품과 먹거리 전시판매가 이뤄진다.

이에 울진군은 이곳을 찾는 식품 관련 바이어, 대도시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울진 친환경 콩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함과 동시에 울진 친환경 콩을 이용한 가공 상품의 소비자 선호도 및 제품 만족도 조사를 통한 소비 트랜드를 반영하여 신제품 개발에 활용, 전략적 마케팅 등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참가하게 됐다.

울진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울진 친환경 콩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새로 개발한 콩 가공 상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울진 친환경 콩의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가공업체 간 연계를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농업6차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