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은보 부위원장 “금융시장 양호한 흐름…위험요인 철저 모니터링”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3-16 14:52 KRD7
#금융위 #가계부채 #기준금리 #금융시장 #미국
NSP통신-금융위 리스크 점검회의 개최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
금융위 리스크 점검회의 개최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금융위는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과 관련해 금융시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가계부채가 늘어나지 않도록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16일 금융위 대회의실에서 '금융위·금감원 합동 리스크 점검회의'를 열었다.

정 부위원장은 이번 금리 인상은 당초 시장의 예상에 부합해 국내외 금융시장은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면서"금융시장의 흐름과 위험요인을 철저히 모니터링 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비상상황실을 통해 외국인 자금흐름을 포함한 금융시장, 서민금융, 기업금융, 금융산업 등의 모든 금융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더불어 국내외 시장 전문가와 네트워크를 구성해 금융권역별, 잠재 리스크요인별로 상황변화를 점검키로 했다.

금리 상승 시에는 가계부채 문제가 우려된다며 제2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리스크 점검을 강화하겠다는 설명이다.

정 부위원장은"시장금리가 상승하고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경우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경제·금융시장의 뇌관인 가계부채가 시스템 리스크로 전이되는 것"이라며"모든 업권에 걸쳐 과도한 가계부채 증가를 억제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