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시, 원도심 상권 활성화 위해 청년창업지원 협약 체결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3-15 13:38 KRD7
#순천시 #청년창업 #지역경제 #임대료 #조태훈 도시재생과장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는 원도심 도시재생과 청년창업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앙동 상인회, 시민로 건물주, 청년창업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권 회복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원도심 재생과 청년 챌린지 숍의 성공적 운영을 통한 상권 활성화 달성이라는 공동목표를 향해 첫 발을 내딛었다.

건물주는 협약을 통해 향후 5년간 임대료를 동결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약속했고 상인회는 청년창업자들의 조기정착과 챌린지 숍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

G03-9894841702

청년 창업자 또한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창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원도심 재생과 상권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번 협약에서 순천시는 청년 창업기반 조성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빈 점포를 활용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점포별 임대료의 60%(월 100만원 한도)를 1년간 지원하는 등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조태훈 도시재생과장은 “순천시와 청년창업자를 믿고 지원을 약속해 주신 상인회와 건물주에게 감사하고 청년창업 챌린지 숍의 성공적인 운영이 청년들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