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동백세브란스병원 산단 물량심의 통과…연세의료원 공사재개 탄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3-11 18:50 KRD7
#용인시 #동백세브란스 병원 산단 #물량 심의 통과 #정찬민 #경기도 입지심의서 통과

지난 9일 경기도 입지심의서 통과…이달중 시공사 선정 입찰공고 뒤 올 상반기 중 공사재개

NSP통신-용인 동백 세브란스병원 부지. (용인시)
용인 동백 세브란스병원 부지.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연세의료원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 추진하고 있는 용인 동백 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에 대한 경기도 산단단지 물량 심의가 통과됐다.

이에 따라 공사재개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용인시(시장 정찬민)에 따르면 지난 9일 경기도 지방산업단지입지심의위원회에서 시가 신청한 기흥구 중동 724-7 일대 용인 동백 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가 통과돼 산업단지 물량배정을 받게 됐다.

G03-9894841702

경기도 산업단지 물량배정 심의에 통과되면 국토교통부 산업단지 지정 계획에 반영 후 경기도 지방산업단지 계획심의위원회 심의를 받으면 최종 확정된다.

이에 따라 2년째 중단된 채 방치돼 있는 동백세브란스 병원의 공사 재개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연세의료원측은 이달중 시공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실시한 뒤 올 상반기 중 공사를 재개할 예정이다.

앞서 정찬민 시장은 지난 7일 연세대학교 허동수 이사장(GS칼텍스 회장)을 접견하고 동백세브란스 병원 건립에 따른 원할한 사업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 시장은 “이번 산업단지 물량심의가 통과돼 동백세브란스 병원 건립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말했다.

이어 “100만 용인시민들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병원건립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용인 동백 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는 기존 동백세브란스 건립 부지를 포함한 20만8973㎡에 대학종합병원, 의료관련 R&D단지, 의료관광시설, 의료첨단기업 등 산업과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